영암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가져
상태바
영암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가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7.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청년예산학교 등으로 내실 다져
▲영암군이 지난 12일 ‘2023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지난 12일 군청에서 ‘2023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열었다.

주민참여예산 홍보, 주민제안사업 조정·심의, 주민의견 수렴 등 역할을 담당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은 이날 우승희 영암군수의 위촉장을 받고 본격 활동 시작을 알렸다.

청년분과위원을 포함해 공개 모집을 거쳐 선정된 32명의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임기는 2025년 6월까지다.

영암군은 과거 관 중심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이번에 민간 중심으로 전환했다.

위원 수도 확대하고, 주민·청년참여예산학교도 운영해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취지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최초로 시행되는 청년예산 운영을 위한 청년분과위원회도 별도로 구성돼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호선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초대 민간위원장에 도포면 김선우 위원과 부위원장에 신북면 김혜란 위원이, 청년분과위원회 위원장에 윤지웅 위원과 부위원장에 하옥 위원이 각각 호선됐다.

특히, 청년분과위원회는 민선 8기 영암군의 ‘청년기회도시, 영암’ 슬로건 실현을 위해 청년 정책과 제도개선 등 청년 분야에 특화해 각종 사업을 검토·심의한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군민이 주인인 영암의 소중한 디딤돌로 작용할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위원 역량 강화, 예산학교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