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화순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07.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화순 먹거리 제공
▲화순군은 지난 18일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군은 지난 18일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8일 화순교육지원청, 농·축협 조합장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지난 3월 연구용역 보고회, 5월 중간 보고회에 이어 7월 말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최종 점검을 하기 위한 자리로 주요 내용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시설, 운영 방안 등 사업 추진 계획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의논했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거리가 지역에서 소비되는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소득 창출을, 군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먹거리 영역을 총괄 관리할 수 있는 지휘 본부(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화순군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립을 위하여 오는 7월 말 예정된 총 40억 원 사업 공모에 신청하여 국비 20억 원을 확보할 계획으로, 2025년부터 운영 활성화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복지 ▲신선·안전한 먹거리 제공 ▲환경 부담 완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화순군은 “이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 및 개선하여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