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9개 추가 선정
상태바
담양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9개 추가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7.2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인 제도 정착, ‘기부 잠재인구의 관심 유발’ 핵심
▲담양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답례품 품목 9개를 추가 선정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답례품 품목 9개를 추가 선정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답례품 품목 9개를 추가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추가 선정은 기존 2차례 답례품 선정에 이어 3차 답례품으로, 지역 농특산물, 다양한 체험 상품에 꾸러미 상품, 반려동물 간식 등을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추가 선정된 답례 품목은 9개로 ▲한우 ▲옥수수 ▲곤약젤리, 과일강정 ▲반려동물 간식 ▲꾸러미상품(과일꾸러미, 유기농 잡곡꾸러미, 간식 꾸러미, 주택화재안전 꾸러미)이다.

특히, 반려동물 간식 ‘펫푸드’는 군에선 추진하는 ‘메타프로방스 펫거리 조성 사업’과 함께 반려인들을 유인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며, 꾸러미 상품은 바쁜 현대인에게 신선한 농특산물을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하는 시대 맞춤 답례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고향사랑 기부는 인구감소를 넘어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자체의 재정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기부 참여자의 수요를 관통하는 참신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가 담양군이 아닌 개인이 담양군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 10만 원까지 전액, 초과 시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30%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