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1%p 인하
상태바
광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1%p 인하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7.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차주 금융부담 덜기 위한 상생금융 지원방안 일환
연말까지 총 450억원 한도로 신규 취급금리 1%p 인하
▲광주은행은 최근 ‘KJB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한 특별감면금리를 1%p(포인트) 인하한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최근 ‘KJB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한 특별감면금리를 1%p(포인트) 인하한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KJB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한 특별감면금리를 1%p(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리 인하는 최근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3高 복합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차주의 금융부담을 덜기 위한 상생금융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총 450억원 한도로 ‘KJB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한 신규 취급 금리 1%p 인하를 시행한다.

새희망홀씨대출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어 기존 은행권 대출이 어렵거나, 고금리의 비제도권 금융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민금융 지원 상품이다.

금리감면은 별도의 증빙 절차 없이 새희망홀씨 대출 신규 취급 시 자동 적용되며, 가까운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광주은행은 보다 확대된 상생경영을 실천하고자, 이달 25일부터 연말까지 저신용 차주를 대상으로 대면으로 취급된 가계신용대출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

광주은행 김두봉 영업추진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상생방안을 마련하여 지역 내 금융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따뜻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