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전라남도에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 판매 수익금 1천만원 기탁
상태바
광주은행, 전라남도에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 판매 수익금 1천만원 기탁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7.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달된 수익금은 전남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
▲광주은행은 지난 27일 전남도청에서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 판매 수익금 기탁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 27일 전남도청에서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 판매 수익금 기탁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27일 전남도청에서 문금주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김기홍 관광문화체육국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염규송 광주은행 부행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 판매 수익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기념으로 출시한 ‘전남여행’ 테마 목적형 상품으로, 출시 1주년을 맞아 남도투어적금 판매를 통해 적립된 1천만원의 수익금을 전남도청 장학재단인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하게 됐다.

‘여행스케치_남도투어적금’은 전남 지역 대표 관광지 방문시 스마트뱅킹을 이용해 간편하게 위치 인증만 하면, 재미있는 디지털금융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금리 혜택도 얻을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출시 30일만에 1만좌를 돌파하기도 했다.

광주은행 염규송 부행장은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해 출시한 상품 판매 수익금이 전남의 우수한 인재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남·광주 대표은행의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금융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이뤄내기 위해 ‘순천사랑통장’, ‘화순사랑통장’, ‘신안1004통장’, ‘땅끝해남통장’ 등 지역사랑통장을 출시해 판매실적에 따라 수익의 일부를 해당 지역에 기부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또한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오월정신을 기억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출시한 공익통장 ‘넋이예·적금’의 판매 수익금을 5·18 기념재단에 3년간 6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