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컨설팅 교육생 모집
상태바
장흥군,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컨설팅 교육생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0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청사(사진제공=장흥군)
▲장흥군 청사(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흥군이 오는 9일까지 장흥읍 칠거리 도시재생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컨설팅 교육생을 모집한다.

장흥군은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컨설팅 교육을 통해 장흥읍 칠거리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기반시설 및 공동이용시설 운영주체를 육성하여 지속 발전 가능한 재생사업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이며, 장흥읍 도시재생 활성화구역 내(기양리·예양리) 거주민과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교육과정에 관심이 있는 만 18세 이상 장흥군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과정으로는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기초이론, 타 지자체 우수사례 지역 선진지 견학, 조합원 내부 역량강화, 트렌드와 고객 수요 분석, 회계의 중요성 및 기본 개념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장흥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서는 장흥군 홈페이지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장흥군청 건설도시과 도시재생팀 또는 장흥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읍 도시재생사업이 지속가능성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지역주민이 재생 주체로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