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자치회 간 네트워크 활동 밀착 지원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생자치회 간 네트워크 활동 밀착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기 학생회 활동 발표, 2학기 학생회 활동을 위한 노하우 공유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5일 ‘학생회 자치활동 역량 강화 연합캠프’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5일 ‘학생회 자치활동 역량 강화 연합캠프’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5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초‧중학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회 자치활동 역량 강화 연합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학생의 다양한 목소리가 광주교육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각 학교 학생회 간 소통의 장으로 기획됐다. 또 학생 자치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기 위한 상반기 활동을 공유하는 데도 목적을 뒀다.

연합캠프 동안 ▲학생회 임원 간 팀 빌딩 ▲월드카페 형식으로 학생자치회 사업 발표 ▲다른 학교 학생자치회에 대한 피드백 주고받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학생회 임원 간의 유대와 결속을 다지고, 다른 학교 학생회와 네트워크를 강화해 학생자치회 활동의 시야를 더욱 넓힐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석한 광주풍향초 조윤호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회 임원들을 만나서 서로 대화를 나누게 되어 매우 좋았다”며 “특히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중학교 학생회 활동 내용을 접하게 돼 2학기에는 우리학교 학생회 활동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이 서로 토론·협의해 의사를 결정하는 학생 자치야말로 광주교육의 꽃이다”며 “학생이 자기 생각을 마음껏 이야기하고 학생의 생각으로 광주교육을 바꿀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학교급별 학생의회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 자치 활동 맞춤형 연수 ▲학교급별 학생회 워크숍 운영 등을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