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5일까지 ‘외국인주민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단’ 모집
상태바
영암군, 25일까지 ‘외국인주민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단’ 모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8.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이 ‘외국인주민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단’ 단원을 모집한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이 ‘외국인주민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단’ 단원을 모집한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외국인주민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단’ 단원을 모집한다.

외국인주민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단은, 재능 있고, 봉사 정신이 남다른 이주노동자, 결혼이주여성, 유학생 등의 지역사회 활동을 보장하는 모임.

모집된 단원들은 출신 국가별로 조직된 지역 이주민 공동체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에도 나설 예정이다.

특히, ▲외국인주민 밀집지역 환경정비 ▲방범 및 기초질서캠페인 활동 ▲통·번역 지원 등을 포함해 교육·기술·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재능 기부할 수 있도록 영암군은 도울 방침이다.

귀화자, 체류자격자 등 영암 거주 외국인주민 개인 또는 단체가 오는 25일까지 단원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단원에게는 체류자격 변경 시 가점 항목인 자원봉사시간을 인정해주고,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도 수여한다.

영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모집 내용을 볼 수 있다. 인구청년정책과에서 방문·이메일로 신청 접수 받고, 자세한 전화 안내도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