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숲 지도사, 전남 숲 교육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상태바
완도군 숲 지도사, 전남 숲 교육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수진 지도사, 암 경험자 증상 완화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시연
▲산림치유 프로그램 진행 모습(사진제공=완도군)
▲산림치유 프로그램 진행 모습(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2023년 전라남도 내 산림 교육 전문가의 역량 강화 및 숲 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숲 교육 경진대회’에서 완도 약산 해안치유의 숲 최수진 지도사가 산림치유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숲 교육 경진대회’는 지난 6월, 산림치유 분야에 기획력, 창의성, 심미성 3개 영역에 대한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7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시연(현장) 심사를 진행했다.

최수진 지도사는 ‘즐거움 up! 힐링 클래스’라는 주제로 도입(눈으로 말해요), 전개(이심전심, 자연물 염색 손수건 만들기), 정리(손바닥 이름 쓰기 댄스 등) 등 총 120분의 프로그램을 시연했다.

박은재 완도군 산림휴양과장은 “숲 경진대회 수상을 통해 약산 해안치유의 숲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문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약산 해안치유의 숲에서는 가천대학교 메디컬센터와 협력 사업으로 암 경험자 증상 완화를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암 경험자 중 암 치료가 종료되었거나, 수면 장애가 있는 분들 중 산에서 가벼운 활동이 가능한 대상자를 중심으로 약산 해안치유의 숲에서 9월부터 10월까지 2달간 매주 수요일(10:00~12:00) 총 8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이미 가천대학교 암 통합 간호 연구팀에서 증명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군민은 8월 25일까지 완도 약산 해안치유의 숲으로 연락해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완도군 관계자는 “우수한 지도사와 더불어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산림 복지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