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청춘월담(越談) 지기단 활동 개시
상태바
광주 광산구, 청춘월담(越談) 지기단 활동 개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대 교수‧학생 참여…광산형 통합돌봄 연계 교육‧체험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학 협력으로 추진하는 ‘청춘월담(越談)’ 사업을 본격 실행한다.
▲광산구가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학 협력으로 추진하는 ‘청춘월담(越談)’ 사업을 본격 실행한다.(사진제공=광산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학 협력으로 추진하는 ‘청춘월담(越談)’ 사업을 본격 실행한다.

시작으로 동강대학교 교수, 대학생 등이 참여한 ‘청춘월담 지기단’이 16일 광주+광산형 통합돌봄의 한 축을 맡고 있는 방문건강돌봄사를 위한 마음 살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춘월담은 행정과 중간지원조직, 대학, 청년이 협력해 새로운 시각으로 지역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광산구는 지난 6월 동강대(총장 이민숙),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이사장 양동호)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춘월담 지기단은 이번 마음 살핌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만성질환, 치매, 생애 말기 대상자별 관계 형성 및 돌봄 방법 교육, 돌봄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나눔 및 안부 살핌 등을 진행한다.

지기단이 복지 현장을 경험하고 지역 복지‧돌봄의 새로운 방향성을 고민할 수 있도록 광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의 마을건강센터도 적극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청춘월담 사업이 민‧관‧학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복지지원 정책을 설계해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모색하고, 청년에게는 돌봄 현장 경험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