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 성료
상태바
광주은행,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 성료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8.1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박 4일간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뜻깊은 시간 가져
▲광주은행은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 50명을 대상으로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를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 대상으로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를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 50명을 대상으로‘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를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 하반기 핵심 사회공헌사업의 첫 단추로서, 여름방학을 맞이한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금융교육은 물론 영어마을 체험, 국립광주과학관 견학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캠프에는 솔선수범은 물론이고 투철한 봉사정신을 가진 JB금융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씨앗봉사단'과 관계자 20여명이 함께하여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다문화 특강’에는 최근 한국으로 귀화한 가수 ‘강남’을 특별 게스트로 초청하여 ‘문화적 차이 극복 방법 및 한국인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아이들과 함께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효준 학생(광주 하나중앙초 6학년)은 “금융, 영어, 과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캠프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친구들에게 캠프 소개를 해서 같이 오고 싶다”고 말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우리 호남지역은 타지역 대비 다문화 학생 비율이 높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공부방 개선 및 지원, 다문화 청소년 지원, 자립준비청년 지원 등 지역 소외계층에게 필요할 때 적시 지원을 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4천4백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7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여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에 나눔봉사의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전파하는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