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은행,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8.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광주은행 임직원, 지역민 대상으로 실시 예정
▲광주은행은 2023년 을지연습 기간 중 광주은행 임직원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2023년 을지연습 기간 중 광주은행 임직원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 2023년 을지연습 기간 중 광주은행 임직원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본점 1층 로비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장 및 가정 등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에 필수적인 심폐소생술 실습을 위해 인체모형을 본뜬 최신 애니를 활용한 이번 교육은 ▲ 심폐소생술(CPR) 사용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 심폐소생술(CPR) 실습 ▲ 심폐소생술(CPR)에 따른 혈류변화 ▲기도 폐쇄 환자 처지법 등 실습과 이론을 병행해 진행했다. 또한 긴급 화재를 대비한 올바른 소화기 작동법과 화학전에 대비한 방독면 착용법 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지난 18일에는 한명기 명지대 교수를 초빙하여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안보교육 특별강연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23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심폐소생술(CPR)교육은 광주은행 임직원 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손희대 안전관리부장은 “국가차원에서 실시하는 을지연습에 광주은행도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실제 응급상황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