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광주 남구,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사업’ 본격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주택 ‘소화기‧경보형 감지기’ 보급
11월까지 소방안전 취약가구 100세대 지원
▲남구청 전경(사진제공=남구)
▲남구청 전경(사진제공=남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소방안전 취약가구의 주택 내 화재 예방을 위해 단독 경보형 감지기 등을 보급하는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는 23일 관내 주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4개월간 관내 100가구에 단독 경보형 감지기와 분말 소화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아파트와 기숙사를 제외한 단독 및 공동주택이다.

선정 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세대를 비롯해 차상위 계층, 장애인, 한부모 및 다문화 가족, 청소년 가장 세대 등 소방안전 취약가구를 1순위로 지원하며, 그 다음으로는 준공년도가 오래된 순이다.

남구는 위와 같은 선정 기준에 따라 관내 17개동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뒤 오는 9월부터 각 동에 단독 경보형 감지기 및 분말 소화기를 배분할 방침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받고자 하는 세대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사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각 동에 배정한 수량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우선 순위에 따라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이 확정된다.

이번에 지급하는 단독 경보형 감지기는 연기를 감지한 순간 경보기가 작동하며, 화재가 발생하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경보음도 울리는 장비이다.

또, 화재 진압시 여성들도 소화기를 손쉽게 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정용 3.3㎏ 분말 소화기도 함께 제공한다.

남구 관계자는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사업은 화재 발생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더 큰 화재로 번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다”며 “관내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빈틈이 없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