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9월부터 환경대학 ‘생태교실’ 운영
상태바
광주 남구, 9월부터 환경대학 ‘생태교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2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기후학교 참가자 120명 모집
▲남구는 환경대학을 본격 운영한다.(사진제공=남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해를 거듭할수록 지구 온난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후‧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남구 환경대학을 본격 운영한다.

남구는 23일 “기후‧환경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남구 환경대학을 운영한다”며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참가 신청도 접수한다”고 밝혔다.

남구 환경대학은 기후‧환경과 관련한 이론 및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후학교와 생태학교로 구성돼 있다.

먼저 기후학교 프로그램은 오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구청 6층 중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기후변화로 인한 국내 및 세계의 이상기후 현상을 살펴보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하게 된다.

기후학교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인원은 120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8월 29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체험 위주로 진행하는 생태학교 프로그램은 오는 10월에 열릴 것으로 보인다.

남구는 지난해 월산근린공원에서 생태문화 분야에서 활동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숲 체험 활동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 생태학교 프로그램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오는 9월께 참가자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