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나주시장, 봉황 선동마을서 9번째 주민 좌담회
상태바
윤병태 나주시장, 봉황 선동마을서 9번째 주민 좌담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8.2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회관 시설보수, 진입로 재포장 등 주민 숙원사항 경청
▲나주시는 지난 25일 봉황면 철천리 선동마을회관에서 9번째 찾아가는 마을좌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는 지난 25일 봉황면 철천리 선동마을회관에서 9번째 찾아가는 마을좌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25일 봉황면 철천리 선동마을회관에서 9번째 찾아가는 마을좌담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마을좌담회는 해묵은 마을 현안, 생활상 고충이 있지만 미처 말하지 못하고 불편을 참아왔던 주민들과 만나 건의·마을 숙원사항을 경청하고 해소하기 위한 민선 8기 시민과의 약속이다.

좌담회는 주민들의 일과 이후인 오후 7시께 열리지만 이날은 마을주민들의 일정 요청에 따라 오후 3시에 진행됐다.

9번째 좌담회 장소인 선동마을은 봉황면 소재지에서 남서쪽 2km 방면 덕룡산 자락에 위치해있다. 현재 50여 가구에 주민 90여 명이 거주 중이다.

배, 감, 단호박, 한라봉, 콩 등 다양한 특산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500년 수령의 당산나무(귀목)와 아름다운 돌담길 등 고즈넉한 미(美)를 갖춘 마을로 손꼽힌다.

좌담회에는 양대원 마을이장, 정찬순 노인회장, 양순자 부녀회장 등 주민 30여 명이 참석해 화기애애한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마을회관 시설 보수’, ‘마을진입로 재포장’ 등을 건의했다.

윤병태 시장은 “많은 마을을 다녀봤지만 선동마을은 참 깨끗하고 관리가 잘돼있는 것 같다”며 “주민들의 사랑방이자 쉼터인 마을회관이 제 기능을 온전히 할 수 있도록 즉각적으로 보수하겠다”고 말했다.

마을진입로 콘크리트 재포장 역시 적정한 기준과 검토를 통한 지원을 약속했다.

윤 시장은 “주민 여러분의 따뜻한 환대와 허심탄회한 말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미처 건의하지 못한 사항들까지 동장, 마을이장 분들을 통해 계속 모니터링하며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