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국·도비사업 발굴 보고회로 예산 확보 총력
상태바
영암군, 국·도비사업 발굴 보고회로 예산 확보 총력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8.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정부 긴축 기조에 선제 대응, 미래 성장동력 사업 55건 마련
▲지난 28일 영암군은 ‘2024년 국·도비 및 2025년 국고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암군)
▲지난 28일 영암군은 ‘2024년 국·도비 및 2025년 국고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중앙정부의 긴축재정과 지방보조금 폐지·삭감 기조에 선제 대응하고 있다.

2024년도 정부 예산안 발표를 앞둔 시점인 지난 28일 영암군은 ‘2024년 국·도비 및 2025년 국고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4일에 개최했던 ‘2024년 국·도비 건의사업 보고회’에 이은 이날 보고회는, 중앙정부와 전남도에 건의한 사업을 총괄 점검하고, 미래 군 성장동력 사업 발굴, 체계적인 재원 확보 등을 위해 마련된 자리.

이날 보고회에서는 2024년도 국·도비 사업, 2025년 국고 사업, 정책 건의사업이 중점 다뤄졌다.

주요 사업으로는 ▲해상풍력 핵심부품 벤치 테스트 시험센터 구축 ▲대불산단 노후 산업단지 재생 ▲월출산 ‘남생이’ 생물자원 보전시설 설치 ▲삼호 소형어선 물양장 계류시설 추가 설치 ▲천황사 장어거리 음식문화 정비 ▲미곡종합처리장(RPC) 현대화 시설 신축 ▲도시 탄소저장 도시숲 조성 ▲안전체험교육센터 건립 ▲영암군 청년 공공임대주택 건립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농기계 임대 동부사업소 설치 ▲영암군 우·오수 오접관로 정비 ▲대불산단 근로자 작업복세탁소 운영 지원 등 총 55건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중앙정부와 전남도 예산의 중점 방향과 중장기 성장전략을 면밀히 검토해 대응하는 한편, 다양한 사업의 부지확보 등 사전 절차를 적기에 이행하고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높여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나아가 영암군은 예산 순기에 맞춰 중앙부처와 전남도에 지속 대응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중앙부처 출향 인사 등 모든 인적 자원을 활용해 국·도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영암군은 이날 보고회 이외에도 직원 역량 강화 교육 등 내실 있는 준비로 국·도비 확보를 위해 단계별로 전략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