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추석 명절 중소기업 특별자금 6천억원 지원
상태바
광주은행, 추석 명절 중소기업 특별자금 6천억원 지원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8.3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당 최대 50억 한도, 최고 0.7%p 금리우대
▲광주은행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 특별자금대출’로 신규자금 3천억원을 편성해 9월 한 달간 지원한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 특별자금대출’로 신규자금 3천억원을 편성해 9월 한 달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자금은 금리상승과 경기침체 등 지역경제 현안을 고려한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추석을 앞두고 자금 수요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을 위해 편성되었다. 이로써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노무비나 체불임금 지급, 원자재 구입자금, 긴급결제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3천억원의 만기연장자금을 함께 편성해 9월 중 대출 만기가 도래하는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만기 연장이 가능토록 했다.

이번 추석 명절 특별자금대출의 업체당 지원 한도는 최대 50억원 이내로, 금리는 산출금리 대비 최고 0.7%p(포인트)를 우대함으로써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 김두봉 영업추진부장은 “이번 추석명절 특별자금대출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지역민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적시에 발 빠른 금융지원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특별자금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에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펼침으로써 지역밀착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업체에 긴급 금융지원을 시행하는 등 집중호우·산불·태풍 등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발빠르게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꾸러미 전달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