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국가예산확보 총력
상태바
이환주 남원시장, 국가예산확보 총력
  • 김병두
  • 승인 2014.09.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행부 이성호차관 만나 현안 및 재해예방사업 특별교부세 지원건의
크기변환_0930_이환주_시장_국가예산확보_총력1[1].jpg

[뉴스깜]김병두 기자 =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국가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30일 안전행정부 이성호차관을 만나 시 현안 및 재난예방을 위한 시립미술관건립 등 4개사업에 특별교부세 45억원 지원을 적극 건의하였다.
 
시는 시립미술관 건립으로 미술관-도예촌-소리명상관으로 연결하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문화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전략이다. 그리고 두신선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은 서남원 IC 통로박스 2개중 1차로만 이용하여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 주민편의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하여 통로박스연결 등 개선사업에 지원을 요구하였다.
 
또한, 시민안전을 위한 재해예방사업을 위하여 광천남길 침수예방 정비사업, 주천 배덕 자연재해위험지구 개선사업을 건의하였다.
 
이어서 이 시장은 국회를 방문하여 강동원의원, 이춘석의원 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들을 만나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조성사업, 상수관로정비사업, 국지도 37호 확포장사업의 국비지원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회예산심의단계에서 꼭 반영되도록 관심과 지원을 요구하였다.
 
이 시장은 “시민에게 꼭 필요한 재해관련사업과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수 있도록 국가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