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2023년 지역인재에 장학금 1억3천만원 전달
상태바
광주은행, 2023년 지역인재에 장학금 1억3천만원 전달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3.09.0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은 최근 광주·전남지역 출신 장학생 대표 4명을 초청해 (재)광주은행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최근 광주·전남지역 출신 장학생 대표 4명을 초청해 (재)광주은행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본점에서 광주·전남지역 출신 장학생 대표 4명을 초청해 (재)광주은행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지난 1981년 재단법인 광주은행장학회를 설립하여 올해까지 42년 동안 4천6백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9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해오며 명실상부한 지역 장학사업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재)광주은행장학회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자치단체를 비롯한 기관으로부터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한 광주·전남지역 출신 학생들을 추천받아 선발된 104명의 장학생에게 총 1억 3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대표 고등학생 2명, 대학생 2명에게는 손편지와 경제 도서를 전달하며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선발된 장학생 모두가 광주은행 장학생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을 이끌어 나갈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한 장학금 전달 외에도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현재 71호점)’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현재 8호)’를 지속적으로 선정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적극 추진해나가고 있다.

또한,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 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하고,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해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며 지역 청년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