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상태바
영암군,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9.1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와 협약체결하고 에너지 복지사각지대 해소 나서
▲영암군이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에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이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에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에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보급사업은 겨울철 잦은 한파, 에너지 요금 인상의 여파로 최근 경로당 난방비가 치솟는 등 사회복지시설을 중심으로 에너지 복지사각지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완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지난해까지 영암군은 사회복지시설 49개소에 LPG 소형 저장탱크를 보급했다. 올해 4월 수요조사를 실시한 영암군은 총 16개 사회복지시설을 보급지로 선정했고, 탱크 설치에 나설 계획이다.

군서면 4, 덕진면 2개소이고, 서호면·금정면은 각 3개소, 영압읍·신북면·도포면·학산면은 각 1개소이다.

총사업비 1억6,000만 원의 보급사업은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의 주관으로 사회복지시설에 LPG 소형 저장탱크, 공급 배관, 보일러 등을 시공한다. 사업비의 80%는 국비에서, 영암군과 희망충전기금이 각각 10%씩 지원한다.

영암군은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2월 마무리를 목표로 사업에 나선다. 협약에 따라 협회는 설계·시공·검수·결과보고를 담당한다.

영암군 관계자는 “사회복지시설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으로 더 많은 주민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