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고품질 포도 출하 마인드 교육’ 실시
상태바
장성군, ‘고품질 포도 출하 마인드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2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이 19일 고품질 포도 출하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군이 19일 고품질 포도 출하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은 지난 19일 삼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고품질 포도 출하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포도는 유통 단계에서 숙성되는 후숙 과일이 아니어서 품종 고유의 당도, 향기, 빛깔 등을 갖췄을 때 수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성군은 이날 교육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기로 측정한 포도송이 하부 당도 16브릭스(brix) 이상 ▲머스캣 고유의 향 ▲옅은 노란색을 띨 정도로 완숙했을 때 포도를 거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강도 높은 품질 관리 방안, 저품위 샤인머스캣 출하 근절대책 등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2017년부터 샤인머스캣 재배에 뛰어든 장성군은 전라남도 우수원예작물 품질평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품질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전국적인 가격 하락과 품질 저하로 군도 어려움을 겪었다.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박언정 소장은 “포도의 여왕으로 불리는 샤인머스캣이 명품 과일로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품질 관리에 임해 주시기 바란다”고 농가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