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읍‧면 민관협력체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진도군, 읍‧면 민관협력체계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2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 지역복지사업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진도군이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체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이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체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진도군이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체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읍‧면 민관협력체계의 역할과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복지사업의 구성원이 주체적인 복지 리더로서 자긍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복지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진도군 우리동네복지기동대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민관협력체계 지역복지사업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위를 더 꼼꼼히 살펴 복지사각지대 없는 진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급변하는 위기 속에서 민관협력체계와 함께 고독사 고위험군, 은둔형 외톨이 등 눈에 잘 띄지 않는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공적자원과 민간자원의 신속한 연계로 위기가구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