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
상태바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대마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개최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오는 6일 개막을 시작으로 9일까지 4일간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를 주제로 개최된다.(사진제공=영광군)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오는 6일 개막을 시작으로 9일까지 4일간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 ‘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를 주제로 개최된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2023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오는 6일 개막을 시작으로 9일까지 4일간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일원에서‘미래로 도약하는 슬기로운 이동수단, e-모빌리티!’를 주제로 개최된다.

30개국 200개 e-모빌리티 관련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을 전시 및 할인 판매하고, 수출 증대를 위해 해외바이어들을 초청하여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병행 실시한다.

오는 6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엑스포의 개막을 알리는 축하 공연이 열린다. 축하공연에는 장윤정, 박재정, 황민우, 황민호 등 유명가수들이 엑스포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행사기간인 10월 7일 토요일에는 전국 TOP10 가요쇼가 펼쳐진다. 설운도, 홍진영, 박군, 서지오, 박혜신, 별사랑, 강민, 조정민 등 인기 트롯 가수들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8일에는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의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대마산단 하늘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또한, 윤정수·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 공개방송에는 마이티마우스, 한해, MC그리, 박혜원, 예린, 드리핀, 울랄라세션 등 인기가수의 공연이 펼쳐져 많은 관람객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보인다.

또, 방문객 누구나 직접 만져보고 체험 가능한 각종 e-모빌리티 시승·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들이 체험 후 e-모빌리티 제품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하여 현장판매 실적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매일 실시하는 경품추첨 행사와 할인판매 행사(블랙데이)로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쏠쏠한 재미와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미래인재 과학축전, 메이커 페스티벌, 우주항공 과학체험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행사를 알차게 준비했다. 그 외에도 e-모빌리티 퍼레이드, 인공지능 로봇공연과 드론체험, 자율주행 경진대회 그리고 전문가들을 초빙한 e-모빌리티 산업, 도심항공모빌리티, 자율주행 강연 학술행사 등 관람객들에게 흥미와 만족도를 한층 높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특별한 경험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국내 유일의 e-모빌리티 전문 산업박람회인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는 지난해보다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멋진 가을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엑스포에 방문하시어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