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상태바
광주 동구,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300여 명 참석…복지 증진 기여 모범 어르신 등 수상
△광주 동구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동구)
▲광주 동구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국가와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온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관내 거주하는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 자세로 이웃사랑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 어르신 13명과 노인복지 시설에서 근무하는 종사자 15명 등 총 28명에게 구청장상이 수여됐다.

이어 동구노인종합복지관 여가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로 이루어진 궁중무용단 공연 등이 진행되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우리가 풍요롭고 자유로운 사회를 살아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백년 동아리 등 어르신 여가 프로그램을 강화해 건강하고 활기찬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27회를 맞이하는 ‘노인의 날’은 1997년부터 매년 10월 2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