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한전MCS(주), 사회공헌 협력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완도군-한전MCS(주), 사회공헌 협력 업무 협약 체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지역 독거노인 돌봄·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완도군은 지난 6일 한전MCS(주)와 ‘사회공헌 협력 강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군은 지난 6일 한전MCS(주)와 ‘사회공헌 협력 강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6일 한전MCS(주)와 도서지역 독거노인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공헌 협력 강화’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발굴과 독거노인을 위한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노화 넙도와 서넙도, 청산 모도, 소안 횡간도 등의 독거노인 50명을 대상으로 ▲전기요금 데이터 기반 독거노인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 ▲전기요금 매니저 연계 독거노인 방문 돌봄 서비스 제공 ▲고위험군 헬스케어 기반 위험 탐지 및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대상자 가구의 전기요금 데이터를 확인하여 이상 징후를 상시 관찰하고, 독거노인 방문 돌봄 서비스는 주 1회 방문, 주 2회 전화 통화로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기로 했다.

또한, 말벗, 집안일 등을 지원하여 생활 전반을 관리하고, 대상자 중 건강 고위험군 3명에게는 헬스케어 장비를 제공하여 심박동 체크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만일의 경우, 위험이 탐지되거나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전기요금 매니저가 긴급 출동하여 조치하기로 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교통 불편, 인력 부재 등의 이유로 돌봄 서비스에서 소외됐던 부속 도서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여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