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23년 마한축제’ 성료
상태바
영암군, ‘2023년 마한축제’ 성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세미나, 마한특별전, 유적발굴현장 공개로 마한 관심 증대
▲마한축제 개막식 모습(사진제공=영암군)
▲마한축제 개막식 모습(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향토축제추진위원회와 함께 지난 6일부터 7일 이틀간 시종면 소재지와 내동리 쌍무덤 등에서 ‘2023년 마한축제’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마한의 빛 영암, 세계를 비추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올해 4월 국립마한역사문화센터를 유치한 영암군이 마한의 역사를 공유하며 ‘마한의 심장, 영암’을 알리는 자리.

축제 첫날인 6일 오후에는 시종면종합복지센터에서 ‘영암마한유산의 세계유산등재를 위한 학술세미나가 개최됐다.

역사학자 등 마한 전문가들은 영암군 마한유적의 가치와 중요성을 청중들에게 알렸다.

같은 날 저녁, 내동리 쌍무덤 앞 특설무대에서는 마한축제 개막식이 열렸다.

경관 조명으로 2000년 만에 빛을 밝힌 쌍무덤은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축제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느낌을 선사했다.

개막식에 이어진 마한음악회에서는 태진아, 변진섭 등 초청가수들이 흥겹고 아름다운 선율이 축제장을 달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 선보인 ‘마한 특별 전시회’와 마한유적 발굴 현장 공개는 가족 단위로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마한 역사·문화 학습장 역할을 톡톡히 했다.

아울러 고분 출토 옥·도기 체험 부스장은 빈티지 기념품을 만들고 간직하려는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누구나 마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즐기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야간 경관 조명으로 새롭게 태어난 내동리 쌍무덤처럼, 마한의 역사와 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는 ‘마한의 심장, 영암’을 잘 가꿔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