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주민참여예산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
상태바
영암군 주민참여예산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 열고 ‘청년 결혼 지원’ ‘영암에서 살아보기’ 등 31건 심의·의결
▲영암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지난 10일 내년 주민·청년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심의·의결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지난 10일 내년 주민·청년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심의·의결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김선우)가 지난 10일 군청에서 총회를 개최하고 내년 주민·청년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심의는 올해 상반기 공모에서 접수된 사업을 검토해 내년 예산 반영을 최종 검토하는 자리이다.

공모 접수 사업은 ▲청년 결혼 지원 ▲영암에서 살아보기 ▲청소년·청년 공간 조성 ▲중장년 일자리 강화 복합 지원 ▲가로등 확대 설치 ▲공원화 ▲청년 가정 아동 지원 ▲청년·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 등 31건이다.

특히, 위원회 위원들은 영암에서 살아보기, 청소년·청년 공간 조성, 중장년 일자리 강화 복합 지원, 가로등 확대 설치 등 사업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심의·의결된 주민제안 사업들은 내년 영암군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선우 위원장은 “군민이 제안한 사업을 예산에 반영하고 실행해 나가는 과정에서 군민주권행정이 실현되길 바란다”며 “예산 편성뿐만 아니라 집행·평가에도 지속적 관심을 쏟아 재정 민주주의 실현에 기여하자”고 전했다.

영암군은 청년을 포함한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로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재정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