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 운영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1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 보성교육’
▲보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을 운영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을 운영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지난 12일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보성 학교자치 워킹그룹은 교장, 교감, 교사의 3개 분과 학교자치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 보성교육’의 비전을 토대로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와 학교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분기별 협의회를 정례화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협의체이다.

이번 교사 자치 워킹그룹은 초·중 28교의 교무부장님들로 구성됐다. 본 협의회에서는 2024학년도 보성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및 작은학교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학교자치 교사 워킹그룹 협의회에 참석한 득량중 송효근 선생님은 “학교는 학교대로 많은 일정들이 있어 바쁘게 돌아가는 상황이라 교육청이나 다른 기관에서 하는 좋은 행사가 있어도 미처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내년도 보성교육의 주요 교육 활동을 미리 살펴보고, 현장의 의견을 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좋았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이번 교사 자치 워킹그룹 협의회에서 주신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024년도 보성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보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