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아침밥을 먹어요’ 영양의 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장흥군, ‘아침밥을 먹어요’ 영양의 날 캠페인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1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은 지난 12일 영양의 날을 맞이하여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군은 지난 12일 영양의 날을 맞이하여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12일 영양의 날을 맞이하여 장흥군청, 장흥읍사무소, 관내 중·고등학교 3개교에서 이른 아침 출근과 등교로 아침식사 결실률이 높은 직장인, 학생 2,000명을 대상으로 아침밥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침 급식을 확대해 쌀 소비를 늘리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발달 및 성인병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2022년도 청소년건강행태 조사에 따르면 주5일이상 아침식사 결식률은 39%로 2013년도 26.4% 대비 12.6%가 상향됐다.

건강식 간편 영양밥과 비만예방∙ 걷기 관련 리플렛을 배부하여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과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장려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아침식사는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주는 뇌의 배터리 역할을 하고,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건강증진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적극 기획·운영하여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