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현장행정 우수 읍면 평가 실시
상태바
보성군, 현장행정 우수 읍면 평가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환경 조성 및 마을공동체 실천에 앞장
▲보성군은 지난 18일 보성군 부군수를 평가단장으로 ‘현장행정 우수 읍면 평가’를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18일 보성군 부군수를 평가단장으로 ‘현장행정 우수 읍면 평가’를 실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18일 보성군 부군수를 평가단장으로 ‘현장행정 우수 읍면 평가’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평가는 김규웅 부군수를 비롯한 5명의 실과장과 읍면민회협의회장, 이장단협의회장 등 총 8명의 평가단이 참여하여 정성평가 중심으로 진행됐다.

평가단은 읍면 소재지를 중심으로 전 지역의 환경정화, 도로 환경, 마을 경관, 마을별 유휴지, 마을공동체 실천 등 다양한 분야를 꼼꼼히 살폈다.

‘현장행정 우수 읍면 평가’는 행정 사각지대 해소 및 현장행정 책임 강화를 위해 12개 읍면에 대해 정량(50%) 및 정성(50%) 평가를 추진하고 있다.

보성군은 연말에 최종 우수 읍면을 선정하고 최우수 읍면에 2백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평가단장인 김규웅 부군수는 “읍면의 자율과 책임 아래 마을공동체가 운영되어 모든 지역이 더 깨끗하고 밝아졌다”라면서 “앞으로도 더욱 빛나는 보성을 위해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매년 읍면에 대한 현장행정 평가를 실시해 신뢰받는 책임 군정 실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2년 전라남도 현장행정 우수 읍면동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