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무안공항과 합동으로 실시
상태바
무안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무안공항과 합동으로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기관 260여 명과 차량·장비 45대 투입...실제 상황 같은 훈련 진행
▲무안군 안전한국훈련 포스터(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 안전한국훈련 포스터(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6일 무안국제공항에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대형재난 발생 시 재난관리 책임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무안공항과 합동으로 주관하는 것으로, 항공기 사고로 인한 산불 발생까지 가정해 실시한다. 무안경찰서, 무안소방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 및 한국전력, 한국전기안전공사, KT무안지점, 무안병원, 자율방재단 등 민간기업 및 단체 등 260여 명과 차량 및 장비 45대가 투입되어 대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훈련에서는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재난대책본부를 가동하고 현장에서 긴급구조통제단, 현장응급의료소, 통합지원본부를 운영하는 등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실제 상황과 같은 지휘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해 재난안전대책본부와 통합지원본부 간 현장 소통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김산 무안군수는 “최근 각종 재난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재난 발생 시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신속한 대처와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 대응역량을 제고하여 안전한 무안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