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보건기관, ‘친환경 새단장 중’
상태바
해남군 보건기관, ‘친환경 새단장 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보건기관 14개소 그린리모델링으로 에너지 절감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해남군 보건기관이 에너지 효율 높은 친환경 시설로 탈바꿈하고 있다.

해남군은 2022년 국토교통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36억7,4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관내 14개소 보건기관에 대한 시설개선을 실시하고 있다.

대상 시설은 준공 후 10년이 경과하여 수리비가 많이 발생하는 14개소로, 냉난방기 설치를 비롯해 창호교체, 단열재 보강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시설을 보강하게 된다.

지난해 옥천·삼산면보건지소, 연곡보건진료소에 대한 1차 사업 추진 결과 전기요금이 평균 30% 가량 절감된 것으로 나타나 그린리모델링의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후된 공공건축물의 에너지소비량 절감 및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국토교통부 지원사업이다.

해남군은 지난해 관내 18개 보건기관을 사전 점검해 수리가 필요한 14개소를 신청, 모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화산·현산면보건지소, 신방·구산보건진료소의 공사가 완료됐으며, 나머지 10개 보건기관은 11월 완료 예정이다.

공사기간 동안 임시 사무실과 화장실, 창고 등의 가설 건축물을 설치해 지역주민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지역주민들의 가장 밀접한 의료 이용시설인 보건지소 등에 대한 친환경 리모델링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 조성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