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숲길 걷기 대회, 11월 4일 개최
상태바
무안 숲길 걷기 대회, 11월 4일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 숲길 걷기로 주민 건강증진, 정서함양 활동 도모
▲무안물맞이 치유의숲 약도(사진제공=무안군)
▲무안물맞이 치유의숲 약도(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1월 4일 오전 10시에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에서 ‘무안 숲길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무안군 역점 사업인 워커블시티 무안프로젝트는 지난 5월 13일에 ‘워커블시티 무안 선포식 및 제1회 무안산책로 걷기 행사’를 시작으로 걷고 싶고 걷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해서 무안군 대표 산림휴양시설인 무안 물맞이 치유의 숲과 보행 약자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물맞이 치유의 숲 무장애 나눔길을 이용하여 숲에서 즐길 수 있는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무안 물맞이 치유 숲은 치유센터(치유테라피실, 온열치유실, 건강측정실)와 보행 약자들의 산책을 돕는 데크길, 일반 숲길 등 다양한 코스와 함께 명상 쉼터, 치유정원, 전망대 등을 조성하여 7가지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삶에 지친 방문객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있다.

물맞이 치유의 숲 무장애 나눔길은 녹색자금 공모사업으로 대곡저수지 주위를 거닐 수 있도록 보행데크, 흙콘리트포장, 맨발길 등을 조성하였으며 계절별로 아름다운 수변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군민들의 반응이 좋았던 ‘환경을 지키기며 걷는 쓰담걷기(플로깅) 행사’까지 함께하여 학생들과 가족이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을 위하여 다양한 보행길을 조성할 계획이며 치유의 숲 주변에 2024년까지 숲속야영장을 추가로 조성하여 물맞이 골에서 다양한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산림복합 휴양단지로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