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영광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발생 등 복합재난 상황 설정
▲영광군은 지난 26일 영광군청 대회의실과 스포티움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군은 지난 26일 영광군청 대회의실과 스포티움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6일 영광군청 대회의실과 스포티움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범정부 차원에서 재난대응체제 확립을 목적으로 발생 가능한 재난 유형에 대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전국단위 종합훈련이다.

올해 훈련은 ‘전기사고로 인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라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여 영광군 강종만 군수 주재하에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에 대한 토론훈련과 영광군 13개 협업기능별 실무반과 영광소방서, 영광경찰서 등 9개 관계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한 현장훈련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실제 상황과 같은 지휘체계를 연출했다.

의용소방대와 국민체험단 등 다수의 군민을 포함한 2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였다.

강종만 군수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상황 단계별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실제 재난 발생 시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응 방안을 찾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할 예정”이라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