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고등학교 학생평가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고등학교 학생평가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현장맞춤형 직무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0.3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일부터 28일 광주 내 55개 고등학교 평가 업무 담당 교사(연구부장)를 대상으로 학생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31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대입과 연계된 고등학교 평가에 대한 높은 민감성과 급증하는 민원에 대응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기존의 안내 사항 전달 방식이 아닌 1박2일 일정으로 구성된 밀도 높은 연수와 간담회로 신뢰받는 평가 제출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특히, 2025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발맞추어 시행되는 성취평가제의 성공적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이를 주제로 한 속리산중학교 전병훈 교사의 강의가 이뤄졌다. 앞으로 교육과정의 이수 여부를 가리는 성취도 중심의 평가가 이뤄짐에 따라 세심한 출제 요령이 필요함에 따라 마련됐다.

앞으로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연수 외에도 내년에 모든 교원의 성취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성취평가제 선도 교원과 핵심 교원을 통한 단위 학교 연수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강조되고 있는 피드백 중심의 평가, 즉 ‘학생평가 환류’에 대한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도 이어져 이에 대한 교사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교원들의 평가 역량을 강화해 각 학교 학업성적 관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가의 신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