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명량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명량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0.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학생에게 일천여만원 장학금 지원
▲보성교육지원청은 31일 명량문화재단(이사장 박희영) 꿈드림 장학생 장학증서를 수여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31일 명량문화재단(이사장 박희영) 꿈드림 장학생 장학증서를 수여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31일 보성교육지원청 기획협의실에서 장학생 대표인 보성중 1학년 이O민, 보성고 1학년 김O원과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명량문화재단(이사장 박희영) 꿈드림 장학생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은 교육격차 해소 및 지역내 미래의 인재 발굴·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임하고 있는 중학생 14명, 고등학생 6명(1인당 50만원) 등 20명에게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으로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명량문화재단 꿈드림 장학금 지원은 보성군 회천면 출신의 박경숙 큰별나눔봉사회장과 복내면 출신의 윤형관 하이글로벌그룹 총괄사장이 함께 뜻을 모아 지역 인재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018년 체결함으로써 6년째 이뤄지고 있다. 2022년까지 130명에게 5천여만원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장학생 대표로 참석한 보성중 이O민 학생은 “앞으로도 성실히 학교 생활을 하며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인재가 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윤형관사장님과 박경숙회장님처럼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두 분의 뜻을 이어 나눔을 실천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