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이민자 사회통합 및 상호이해 교육’ 실시
상태바
영암군, ‘이민자 사회통합 및 상호이해 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1.0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외국인 지속 증가 추세에 문화다양성 이해 등 모색
▲영암군이 지난 10월 31일 ‘이민자 사회통합 및 상호이해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이 지난 10월 31일 ‘이민자 사회통합 및 상호이해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지난 10월 31일 군청에서 ‘이민자 사회통합 및 상호이해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등록외국인의 지속적 증가 추세에 발맞춰 영암군은, 이민자 사회통합, 숙련 기능인력 확대 필요성 인식, 문화 다양성 이해 등을 위해 이날 교육을 마련했다.

선·이주민, 공직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법무부 출입국관리 사무관,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 우즈베키스탄 단원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영암군 외국인 현황분석 ▲이민자 사회통합 필요성 ▲외국인이 바라보는 한국사회와 문화 다양성 이해 등이었다.

영암군 관계자는 “참석자들이 외국인주민과 상생이 필요함을 느끼고,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도록 교육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더 많이 자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영암군은 교육 후 참석자가 참여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이민자 사회통합 방안 모색과 선·이주민과 공존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