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건강 취약계층 대상 ‘뇌인지 강화’ 프로그램 호응
상태바
광주 동구, 건강 취약계층 대상 ‘뇌인지 강화’ 프로그램 호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0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 매주 2회 운영으로 실질적 도움
▲동구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는 ‘뇌튼튼! 뼈튼튼! 프로그램’을 매주 2회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사진제공=동구)
▲동구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는 ‘뇌튼튼! 뼈튼튼! 프로그램’을 매주 2회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는 1인 가구와 치매 고위험군 등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억력 향상을 위한 뇌인지 강화 ‘뇌튼튼! 뼈튼튼! 프로그램’을 매주 2회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성분분석·골밀도·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을 측정하고 우울·치매 정도를 파악해 그에 맞는 교육을 제공한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인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한다.

프로그램은 대상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처방으로 ▲인지치료 교재를 활용한 두뇌 공부 ▲인지 강화 신체 활동 ▲치매·우울 예방 교육 ▲손끝 움직임을 활용한 도자기·손뜨개 공예 ▲전통 놀이를 통한 추억 찾기 등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두뇌인지 강화 교육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치매에 대한 지식도 부족하고 막연한 두려움이 컸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면서 “다양한 신체 활동과 두뇌 공부를 통해 기억력이 좋아질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건강 취약계층의 치매·우울증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치매 예방 교육과 정보 제공으로 치매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