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읍, 제3기 주민자치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무안군 무안읍, 제3기 주민자치위원 공개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포스터(사진제공=무안군)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포스터(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 무안읍(읍장 이숙아)은 제2기 무안읍주민자치위원 임기가 오는 12월 만료됨에 따라 제3기 무안읍주민자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제3기 주민자치위원 모집인원은 25명 이내이며,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무안읍 내에 주소지를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자로 봉사정신과 사명감이 투철하며 자치위원으로서 능력과 열의를 가진 사람이면 된다.

무안읍은 오는 12월 5일까지 모집공고를 통해 후보자의 신청을 받고, 관련 규정에 따라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후보자의 적합성을 심사한 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무안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무안읍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3기 주민자치위원은 임기 2년으로 주민자치센터의 시설 등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주민의 문화·복지·편익 증진에 관한 사항, 주민의 자치활동 강화에 관한 사항, 지역공동체 형성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며 주민 스스로 보다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만들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이숙아 무안읍장은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순수한 마음으로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며 지역발전을 위한 능력과 열의를 갖춘 참신한 분들이 관심을 두고 많이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