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3 청년농업인 교육 및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함평군, ‘2023 청년농업인 교육 및 간담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이상익 함평군수가 간담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함평군)
▲지난 20일 이상익 함평군수가 간담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이 지난 20일 함평군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2023 청년 농업인 교육 및 간담회’를 열어 청년농업인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이번 교육과 간담회는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도모하고 미래지향적인 농업인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2021년~2023년에 선정된 함평군 청년후계농, 청년농업인, 연구동아리, 주민 등 87명이 참석했다.

함평군은 노윤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경쟁력 있는 농업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전략을 강의했으며 이후 질의 및 답변, 청년농업인 연구동아리 사례발표 등을 진행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 농업의 미래는 청년 농업인들에게 달려있다”며 “청년 농업인들의 정착과 소득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 방안 마련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오는 2024년에도 더 많은 청년들이 창업농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영농정착금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청년창업농장 조성 ▲농지구입 지원 ▲청년농업인 연구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