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 성료
상태바
무안군,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 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드론, AR, VR, 로봇 체험으로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사진제공=무안군)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 모습(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제3회 YD페스티벌 기간 중 남악중앙공원에서 개최한 4차산업 체험행사가 참가자들의 열광적인 참여 가운데 마쳤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 기술 발전과 변화상에 대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눈높이에 맞춘 특색있는 배움과 즐거움을 주는 체험행사였다. 행사 프로그램으로 선보인 분야별 다양한 기술·전시 체험이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실감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인공지능(AI) 동작 인식 무인 단말기 ▲가상현실(VR) 방탈출, 가상현실(VR) 모델링,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체험, ▲확장현실(XR) 포토 무인 단말기, 홀로렌즈를 통한 확장현실(XR) 체험, 키넥트스포츠 체험, ▲배틀로봇, 4족보행로봇, 휴머노이드로봇 포토존 운영, ▲드론 조종 체험, 드론 시뮬레이터, 경제운전 시뮬레이터를 통한 친환경 운전체험, 미니카 경주, ▲메이커 종이공예 및 교구 각 4종 체험, 목포대 메이커스페이스 레진아트, 석고방향제 3D체험 등을 운영했다.

조수정 미래성장과장은 “운영요원의 안전관리 하에 참여자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유용한 행사였다”며 “이번 행사 참여자들이 체험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기술을 즐겁게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어 보람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