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4년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한 특성조사 실시
상태바
영광군, 2024년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한 특성조사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원 방문 시 협조 당부
▲2024년 개별주택가격 조사원 교육 모습(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하여 오는 27일부터 12월 22일까지 약 4주간 단독·다가구 주택 등 개별주택 15,036호에 대한 특성조사를 실시한다.

개별주택 특성조사는 조사원들이 건축물대장, 특성조사표, 도면 등 공부상 내용을 먼저 확인한 후 현지에 출장하여 건물용도, 구조, 지붕, 증․개축 여부, 경과연수 등을 전수조사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영광군은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특성조사를 위해 재무과장을 총괄로 한 개별주택가격 조사반을 편성하였으며, 지난 22일에는 읍․면 담당자와 조사원을 대상으로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조사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개별주택 특성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가격 검증 및 의견 제출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4월 30일에 결정․공시 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국세․지방세 등 각종 조세부과와 기초연금 수급권자 분류, 건강보험료 산출 등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이므로 철저한 특성조사를 통해 개별주택가격의 신뢰성과 적정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군민들은 특성조사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조사원 현장 방문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