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산불진화 역량강화 자체 훈련으로 연일 구슬땀
상태바
무안군, 산불진화 역량강화 자체 훈련으로 연일 구슬땀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1.2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주관 ‘산불현장 통합지휘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무안군은  지난 22일 산불발생 대비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교육 및 가상 진화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지난 22일 산불발생 대비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교육 및 가상 진화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발생 예방을 위한 홍보 및 예찰활동을 병행하는 가운데 지난 22일 산불발생 대비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교육 및 가상 진화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실과소·읍면 직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총 50명을 대상으로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파견 강사에 의해 무안읍 물맞이골 치유의 숲 일원에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 교육은 지난봄 순천과 함평에서 발생한 산불이 순식간에 대형산불로 확산한 점을 고려해 대형산불시 지상진화조에 편제된 실과소 직원들의 산불진화 역량 강화를 위해 산불진화 기초이론 및 실습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이와 별개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경우 평소 오전 일과시간에 꾸준히 교육훈련을 실시하여 산불진화 역량을 키워왔으며, 이런 훈련 성과는 특히, 지난 11월 10일 담양에서 개최된 ‘전라남도 산불현장 통합지휘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함으로써 무안군이 산불진화능력에 있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강성우 산림공원과장은 “군은 이렇듯 평소 산불발생에 대비한 반복적인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자체 진화능력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밖에 철저한 산불예찰 및 산불예방 홍보활동 병행을 통해 산불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