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탄소중립 흙 살리기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상태바
구례군, 탄소중립 흙 살리기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의 성지로 발돋움하는 생태도시 구례’ 전략 마련
▲구례군은 지난 6일 ‘탄소중립 흙 살리기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6일 군청 상황실에서 ‘탄소중립 흙 살리기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최종보고회는 김순호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국립대교 김필주 교수가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따른 의견 교환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중장기 발전계획에는 흙 살리기 실현을 통한 ‘Negative Emission City로 비상하는 구례’라는 비전과 함께 ▲흙 살리기 운동 ▲탄소중립 구현 ▲휴경기 녹비작물 재배 ▲볏짚 환원 ▲벼논 메탄 배출량 감소 ▲에너지 자립마을 구축 ▲저탄소 농산물 브랜드 개발 등 전략 과제가 담겼다.

김순호 군수는 “현재까지 다양한 농업관련 지원 사업을 진행했지만, 농업의 근원인 흙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정책발굴과 연구는 그동안 미비했다”며“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지역을 흙의 랜드마크로 조성함은 물론 지속 가능한 생태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2024년에도 저탄소 농산물 인증 지원사업, 시설원예 흙 살리기 다시마액비 시범 등 다양한 흙 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탄소중립 흙 살리기 박람회를 9월 중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