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4차산업기술 농업에 접목한다
상태바
강진군, 4차산업기술 농업에 접목한다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2.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디지털농업대학교 개설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청 전경(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 농업기술센터는 디지털 시대 발맞춰 2024년 디지털농업대학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디지털농업대학은 녹색문화대학의 후속 대학으로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강진 농업농촌 활성화를 이끌 디지털 선구자 양성을 목표로 ▲스마트한우 ▲시설원예 스마트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3개 과정이 1년 동안 운영된다.

스마트한우과정은 스마트 축사 운영 기술 습득, 스마트 축산의 설계, 스마트 융복합 산업화, ICT기술을 이용한 번식관리 및 활용기술 등을 다루고,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한우 생산 및 관리 방법을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시설원예 스마트팜과정은 스마트 기술과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시설 내에서 원예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학습하며, 스마트 온실 운영 및 정비 요령, 생산성에 초점을 둔 원격제어 2세대 스마트팜 교육, 작물 재배 환경과 생장도 데이터화 및 적용 등에 대해 다룬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농산물의 홍보와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에 중점을 둔 인플루언서 마케팅 과정은 농업Biz 및 스타트업 교육지원, e-커머스 및 1인 미디어교육, 미디어 콘텐츠의 기획, 촬영, 편집, 제작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디지털 농업대학은 농업 분야에서 4차산업혁명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미래 농업의 기술과 지식을 전달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핵심 교육과정으로 농업소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12월 11일부터 진행되며, 접수는 기술센터 교육정보팀에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