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대책 추진
상태바
광양시,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대책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파 누수 사고 신고 접수창구 3월 초까지 운영
▲광양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상수도 피해방지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사진제공=광양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광양시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상수도 피해방지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광양시는 올 겨울철 한파에 따른 상수도 시설물 동파 피해를 예방해 시민들의 수돗물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대비하고, 고품질의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오는 13일까지 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등 상수도 시설물 전반에 걸쳐 사전 점검한다.

이를 통해 동결이나 파손이 예상되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즉시 정비하고, 동파나 동결로 인한 출수 불량지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상시점검반, 신고접수반, 누수복구반, 동결시설 대응반 등 긴급조치 4개 반을 편성해 동파 발생 상황 등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상수도과 직원 및 수도대행업소를 대상으로 동파 발생 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동파 방지 및 조치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읍면동과 검침원 등을 통한 동절기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안내 및 대처 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동파 및 누수사고 신고 접수창구를 내년 3월 초까지 편성해 동절기 비상 근무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김세화 상수도과장은 “올 겨울 철저한 준비와 예방으로 동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수도시설 관리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도 동파 방지를 위한 계량기 보호 등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상수도 동파 누수 사고 신고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주민 불편 사항이 발생 시 광양시 상수도과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