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비 집중상담 주간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비 집중상담 주간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2.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운영
13일 오후 6시까지 사전신청 접수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비 집중상담 주간 운영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비 집중상담 주간 운영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광주교육연구정보원 3층) 상담실에서 ‘2024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1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집중상담은 정시모집을 준비하는 광주 고3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 학교 밖 청소년 등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신청을 통해 선정되며 13일 오후 6시까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은 지난 8일 배부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통해 이뤄지며 학생 개별 맞춤형 진학 상담으로 학생들의 정시 지원 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광주진학부장협의회, 광주진로진학지원단, 한국대학교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 소속 교사 70여 명으로 상담교사단을 구성했다. 다년간 광주 교육현장에서 진로·진학지도를 해온 전문 교사들로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시 지원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난도가 높았던 수능으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광주 관내 고등학교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정시 상담과 함께 시교육청은 정시모집 지원을 앞두고 있는 학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수능은 역대급 불수능으로, 난도가 높았던 지난 해에 비해 더 어려웠던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수시모집 시 수능 최저 기준으로 많이 사용되는 영어의 경우 1등급 비율이 7.83%에서 4.71%로 감소했다. 이 때문에 수시 전형에서 수능 최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학생이 증가해 졸업생 역대 최대 수능 응시와 더불어 정시모집에서 큰 혼란의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집중상담 주관 운영 이외에도 오는 14일 오후 4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대강당에서 고3 진학부장을 대상으로 실채점 결과분석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수험생들의 정시모집 대입지원을 위해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14일 오후 7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정시모집 지원 대비 대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