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 2024’ 설명회 개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 2024’ 설명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13일 ‘보성교육 2024’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13일 ‘보성교육 2024’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13일 보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보성교육 2024’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 보성교육이 나아갈 기본 방향 및 교육지표별 주요 추진 사항, 역점 과제, 특색 교육 등에 관한 안내와 함께 보성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보성교육지원청은 2023년 교육지원청 자체평가 결과, 직급별 워크숍 및 협의회,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여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보성교육’ 비젼을 구현해 나가기 위한 보성교육 2024 계획을 수립했다.

보성교육은 역점 과제를 ▲함께 다지는 기초학력‧독서인문교육 ▲함께 만들어가는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함께 실천하는 기후환경 생태교육으로, 특색 교육은 ▲3보향의 얼을 잇는 글로컬 보성인 육성으로 선정하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장선생님은 “2024년 보성교육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교 교육이 보성교육과 일관성 있게 나갈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학생 수 감소와 작은학교 수 증가에 따른 작은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당부하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글로컬 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의 특수성과 강점 및 학교별 특색을 살리는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