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5개 업체 추가 선정
상태바
여수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5개 업체 추가 선정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서비스까지 확대…관광산업․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여수시가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업체 15곳을 추가 선정, 내년도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업체 15곳을 추가 선정, 내년도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 업체 15곳을 추가 선정, 내년도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선정된 업체․믈품은 15개 업체 25종으로 ▲향일암 템플스테이 할인권 ▲루지·어트랙션·테디베어뮤지엄 이용권 ▲낭만버스 탑승권 ▲옥수수·옥수수조청·전통장 ▲멸치 ▲꼬막 ▲게장 ▲서대회무침 ▲방풍막걸리·증류주 ▲견과세트 ▲게장·젓갈 ▲갓그래놀라·무화과잼 ▲꽃차·꽃청세트 ▲황칠막걸리·약주·황칠비누 ▲여수낭만화투 등이다.

특히, 여수시는 기존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위주의 답례품에서 관광도시 여수의 강점을 부각한 관광서비스까지 확대 선정했다.

이로써 수도권 등의 타 지역의 기부를 이끌고 이로 인한 여수 방문객 증가로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답례품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것으로 내년 2024년부터 기부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옥재 징수과장은 “기부자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여수 대표의 매력적인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지자체)에 기부하는 제도로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