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쪽방촌 거주민의 구강 건강권 확보
상태바
광주 동구, 쪽방촌 거주민의 구강 건강권 확보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2.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치과의사회 등과 ‘무료 치과 치료 지원’ 협약
▲동구는 치과의사회 및 유관 기관과 ‘무료 치과 치료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동구)
▲동구는 치과의사회 및 유관 기관과 ‘무료 치과 치료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쪽방촌 거주민의 구강 건강권 확보를 위해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및 유관 기관과 ‘무료 치과 치료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광주전남지부 대표 김명규·공동대표 이금호),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무처장 김진곤),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집행위원장 이민철), 광주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윤종철) 등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구와 동구 의회를 중심으로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광주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가 치과치료가 필요한 쪽방 거주민을 발굴하면,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가 대상자에게 필요한 치료 진료를 수행하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치과 진료에 필요한 재료비용을 부담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쪽방촌 거주민들의 치료비 부담을 낮추고 구강 건강을 향상하는 데 힘을 모아주신 참여 기관들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등 사회안전망을 좀 더 촘촘하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